2019년 10월 13일

ARTIST

글보기
송희성&김유미 퀄텟
Level 10조회수 30
2020-11-15 23:17

진주의 진주같은 보컬리스트 송희성과 뉴욕의 실력파 김유미 퀄텟이 한 무대에 오른다.

송희성
보컬리스트 송희성은 진주 출신으로 진주같은 아티스트이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의 음악세계를 넓혀가고 있다.
진주MBC(MBC경남) 해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한국국제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 후 서울로 상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아이유의 코러스 보컬, 조규만과 와사비사운드의 가이드 보컬 등을 맡으며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올린 그는 보컬트레이너로도 이름이 알려졌으며 최근에는 싱글 앨범 'I better love you'를 통해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 표 곡 앨범 I better love you
수상내역 2007 진주MBC(MBC경남) 해변가요제 대상 

김유미 퀄텟
김유미 퀄텟은 피아니스트 김유미와 베이시스트 전제곤, 드러머 송준영, 색소포니스트 송하철로 구성되었다. 매우 정교한 김유미 퀄텟의 보이싱과 라인들, 뛰어난 스윙 감각은 모든 음에 많은 의미와 무게를 싣는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김유미는 버클리 음대 재학 시절 조앤 브레킨 (Joaanne Brackeen), 헬렌 성 (Helen Sung), 프랭크 칼버그 (Frank Carlberg), 조지 가르존 (George Garzone) 의 지도를 받았으며 재즈 음악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진보된 트랙으로 이끌었다.
201711월 도미니카 공화국 재즈 페스티벌에 초청된 그녀의 연주 중 특히 아넷 코헨 (Anat Cohen) 과 조지 가르존 (Goerge Garzone)과 각각 합연한 두 공연은 뛰어난 연주 실력으로 미국 최대 재즈 잡지사인 재즈 타임즈와 다운비트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김유미 퀄텟의
‘Emergence’ 는 세계 최정상의 재즈 아티스트이자 그녀의 스승인 베이시스트 Ben Street 과 드러머 Adam Cruz, 트럼펫터 Jason Plamer 2019 8 월 뉴욕 현지 녹음, 그녀의 프로듀싱으로 제작 되었다. 네 곡의 오리지널과 세 곡의 스탠다드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그녀의 탁월하고 유니크한 작편곡 능력과 연주가 재즈 거장들과의 완벽한 앙상블 호흡으로 아름다운 한 팀의 사운드를 이루어 내었다.
김유미는 타고난 음악적 재능을 바탕으로 자신의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이어가는 놀랍도록 성숙한 젊은 여성이다. 현재 자신의 고향인 한국을 비롯해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공연을 하기 위한 트리오와 퀄텟 앨범을 기획 중이다.
대 표 곡 앨범 Emergence

이전최백호 Level 102020-11-15
-송희성&김유미 퀄텟 Level 102020-11-15
다음딕시밴드 Level 102020-11-15